미국에서 살아요/정착 이야기

TXU Energy 전기 연결

Dr. Kim 2020. 9. 20. 03:05

아파트에서 1년을 살고, 하우스로 옮겨오면서 전기 계약 기간도 같이 종료되기 때문에 갱신하거나 다른 회사로 새롭게 옮겨야 했다.

텍사스에만도 꽤나 많은 전기회사가 있는데 이전 오너가 사용했던 곳과 같은 회사로 가기로 하고 신규 신청을 했다.

TXU Energy라는 회사인데 온라인 Chat으로 가능하다.

전화로 하면 좋은데 이름이나 주소 같은 것들에 혼선이 생겨 chat으로 하는게 조금은 더 정확하게 할 수 있다.

 

www.txu.com/

 

Your Texas Electricity Company | TXU Energy

Here for You "Thank you for understanding and being a top-rated company that is willing to assist their customers, no matter the situation." - Reachelle F.

www.txu.com

플랜을 선택하고 언제부터 어디로 사용하겠다는 것을 알려주면 확인하고 연결된다.

계약기간도 월단위부터 12개월, 24개월 등으로 다양하다.

1년이상의 플랜을 선택하면 중간해지시 위약금도 발생한다.

고지서나 정보 확인을 위한 고객 번호를 따로 알려주고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전력사용량, 고지서 등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앱도 있어서 편하게 확인 가능....

아파트보다 비용이 1.5~2배 정도 나온다.

TXU Energy의 여러 플랜이 있는데 7 days free 플랜을 선택했었다.

매월 가장 높은 사용량을 보인 날 7일에 대해서는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결과를 보면 큰 차이가 없는 듯 싶다.

그리고 프로모션이 있는 경우가 있다.

내가 할 때 신규 가입은 $50 gift card를 주는게 있었다.

잘 활용하면 좋다 (오래 쓸 수록 할인되는 거 없다. 신규 고객이 제일임).

 

이번에 좀 더 알게된 것은 전력회사에서는 그냥 전력을 생산해주는 것이고 실제 관리는 전력청, 전력 공급은 Centerpoint energy라는 곳에서 한다.

이게 무슨 차이냐면, 가끔 정전이 되는데 (여러이유로) 정전이 되면 한국에서는 한전에서 확인하고 수리하는데 여기서는 전력 공급자가 한다.

처음 정전이 되었을 때 당연히 내가 가입한 전력회사에 연락을 했는데 주소를 확인하더니 거긴 Centerpoint energy에 하는거라고 그쪽으로 연결시켜 줬었다.

좀 복잡한 구조인 셈이다.

이제까지 Centerpoint energy는 가스 회사인줄 알았는데...

'미국에서 살아요 > 정착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framark MUD 수도 연결  (0) 2020.09.20
Center Point Energy 가스 연결  (0) 2020.09.20
Green Mountain Energy 전기 연결  (0) 2018.08.30
AT&T 인터넷 연결  (0) 2018.08.28
AT&T 전화 개통  (0) 2018.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