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살아요/일상 이야기

2020 Tax Report

Dr. Kim 2021. 5. 11. 00:16

매년 3월이 되면 신경쓰이는 택스 보고....

1월 일괄적으로 해주는 한국이 잠시 그리워지는 시간이다.

파일링 기한은 4월 15일이지만 올해는 여러 이유로 5월 17일로 연장되었다.

그리고 지난 2월 있었던 winter storm의 영향을 받은 텍사스, 루이지애나, 오클라호마는 FEMA (Feder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로부터 재난 지역으로 지정되어 6월 17일까지 더 연장했다.

 

www.irs.gov/

 

Internal Revenue Service | An official website of the United States government

 

www.irs.gov

터보택스 같은 s/w 를 이용해서 직접 해볼까 하다가 번거롭고 확실히 하자라고 해서 CPA에게 맡겼다.

거기도 역시나 tool을 이용하는건 마찬가지이지만 아직 한국 계좌가 남아있어 당분간은 CPA를 통해서 할 듯 싶다.

COVID-19 의 여러 혜택으로 TWC (텍사스 실업급여)를 받았을 경우 일정금액까지는 비과세인데 이걸 반영하는게 늦어서 올해는 작년보다 조금 늦은 3월 말에 보냈다.

미국에서의 소득은 단순하니 W2가 전부이고, 와이프는 실업급여 받은 자료인 1099-G를 추가하면 된다.

아이들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10,000 이상의 한국계좌를 같이 첨부한다.

여기에 모기지 회사에서 받은 원금, 이자, 세금 납부 기록인 1098 을 같이 보내면 이를 기준으로 계산을 하게 된다.

소득 공제되는 부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돌려받는 금액은 거의 비슷하게 정해지게 된다.

급여가 오른다면 그만큼 줄어들게 되는 의외로 간단한 시스템이다.

COVID-19 로 인해서 여러 지원, 세제 혜택이 있었는데, 2020년에 1번의 stimulus check 을 받았고, 2021년되면서 두번의 check을 정부로부터 받았다.

이외에 실업급여의 추가 금액이 있고, 아이를 위한 금액이 지원된다.

아이들 지원은 올해 되는 계획이라 2021 보고할 때 적용된다.

정부로부터의 지원금액은 항상 세금 부담이라는게 뒤따라오는데 우리같은 중위 소득자들은 큰 변동없을 것이다.

올해도 무사히 보고를 마쳤고, 리펀드 되는 금액은 4월 7일 은행 계좌로 들어왔다.

접수를 하고나면 이 사이트에서 리펀드 진행현황을 볼 수 있다.

내 케이스는 꽤나 빠르게 진행된 경우이다.

 

www.irs.gov/refunds

 

Refunds | Internal Revenue Service

Expect delays if you mailed a paper return, had to respond to an IRS inquiry about your e-filed return, claimed an incorrect Recovery Rebate Credit amount or used 2019 income to claim the EITC or ACTC. Otherwise, you should only call if it has been: 21 day

www.irs.g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