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을 다녀요/2013년

Atlanta/Houston 교육 출장

Dr. Kim 2018. 8. 21. 05:52

내가 사용하던 열교환기 설계 tool인 HTRI의 교육과 공조기분야인 HVAC 관련 ASME 교육을 위한 출장...

HTRI는 HTFS와 더불어 열교환기 기본설계와 성능 예측/분석에 많이 사용되는 tool로 압축기의 intercooler, aftercooler, oilcooler의 설계에 필요하다.

당시 회사에 user가 없었고 사용법과 응용력을 위해 HTRI의 본사가 있는 나바소타 (컬리지스테이션 근처)로 교육을 신청하여 받게되었다.

HVAC은 ASME에서 하는 코스교육 중 하나로 실내외 공기조화에 대한 내용으로 같이 수강..

교육 받기 위해 먼길을 날았다.

특히나 이번 교육은 HTRI의 여러모듈 중 Xace (공랭식 열교환기 설계)에 대한 것으로 high skill에 속하는 것이다.

5일동안 시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들었다.

그리로 중간 주말엔 애틀란타 이동을 위해 휴스턴으로 나와 Oil & Gas 전시회에도 참석하고 근교를 둘러보기도 했다.

이때가 첫 미국 출장이었고 휴스턴을 기점으로 움직였었는데 이 인연일까 지금 휴스턴에 살고 있다.

 

 

HTRI 본사와 교육장

정기적으로 본사와 각지의 대리점을 통해서 교육을 하고 있다.한국에서도 하는데 일정이 맞지 않아 본사까지 와서 교육을 받았다.

 

 

 

 

 

 

애틀란타에서 하는 HVAC 교육

ASME 정기 교육으로 생소한 분야에 대한 교육...